꿈이 몽실몽실 자라나는 ‘김포몽실학교’의 첫걸음
꿈이 몽실몽실 자라나는 ‘김포몽실학교’의 첫걸음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7.25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7월 25일(수) 경기도교육감, 김포시장, 김포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학생대표, 교장대표 등 관계자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김포몽실학교의 개교식을 진행했다.

김포몽실학교는 사우동 옛청사를 정비하여 학생들의 꿈 이룸터로 재탄생한 것으로, 마을교육자원을 활용하여 마을이 아이를 키우는 협력과 화합의 공간이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김정덕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 정하영 김포시장, 신명순 김포시의회 의장, 홍철호·김두관 국회의원, 몽실학교 위원장, 경기꿈의학교장, 학교장 대표, 학생 대표 등 주요내빈의 테이프 커팅식 행사를 시작으로 하여,본식에서는 학부모 재능기부 샌드아트 공연으로 김포몽실학교 추진 경과보고를 진행하였으며, 주요내빈의 격려사와 축사가 이어졌다.

또한,‘Talk to you’라는 주제로 교육감, 학생대표 4명이 패널로 참여하는 학생 정책 제안 행사를 진행하여 소통과 참여, 자율과 책임을 기반으로 하는 김포몽실학교의 취지와도 맞닿아 있는 의미있는 순서였다는 평을 얻었다.

이 자리에서 김정덕 교육장은 “김포몽실학교는 경기도교육청에서 운영하는 몽실학교를 시작으로 지역교육청이 추진하는 첫 사례”라며, “학생들이 꿈을 꾸고 꿈을 이루는 진정한 학생자치배움터, 마을공동체학교가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관련 기관이 관심과 애정으로 지켜봐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