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곡초등학교, 학교 숲 보물찾기 생태 교육 실시
개곡초등학교, 학교 숲 보물찾기 생태 교육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8.01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곡초등학교(교장 김영만)는 학기말 여름방학을 앞두고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김포 자연학교와 연계하여 ‘학교숲, 보물을 찾아라!’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김포 자연학교에서 파견된 4명의 생태환경 전문가들과 함께 교내에 있는 텃밭과 들꽃 배움터, 학교 뒷산에서 다양한 식물을 직접 찾아보며 생명존중 의식을 함양하고 우리 지역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하고자 실시됐다.

학생들은 김포 자연학교에서 파견된 4명의 생태환경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직접 교내에 있는 텃밭 및 들꽃 배움터, 학교 뒷산에서 다양한 식물을 직접 찾아보는 활동을 하였다.

80분 동안 팀별로 학생들이 생태환경 전문가 1명과 함께 운동장 구역을 돌아다니며 학교 주변의 다양한 식물을 직접 찾아다니는 활동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공작새를 닮은 나뭇잎을 가진 나무, 살아있는 화석 나무 등 힌트로 제시된 나무의 이름을 컨트롤 박스를 이용하여 찾으며 주변 식물의 특징과 이름을 학습했다.

개곡초등학교 김영만 교장은 “학생들이 직접 학교 내에 있는 자연환경을 컨트롤박스를 활용하여 관찰하며 과학 교과와 관련한 활동을 할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이런 의미있는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