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현초등학교, SOC SOC 쑥쑥캠프 운영
유현초등학교, SOC SOC 쑥쑥캠프 운영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8.02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현초등학교(학교장 김배신)는 7월 31일(화) ~ 8월 2일(목)에 교내 교실에서 교과특성화 소프트웨어반 학생들 20명을 대상으로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운영하는 방학 중 캠프형 프로그램인 ‘SOC, SOC’를 운영하고 있다.

‘SOC, SOC’는 Story Of Creativity, Story Of Camp의 약자로 6~10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팀이 초등학교에 찾아와 ‘나눔, 소통, 배움, 도전, 재미, 치유’의 가치를 담은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잠재된 능력을 계발하고자 실시됐다.

이번 여름방학(13기) SOC, SOC(이하 쑥쑥캠프)는 경희대학교 공과대학 화학공학과를 대표하는 동아리 ING가 참여하였으며, 창의 융합 코딩 프로그램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원리를 알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직접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기부는 교육변화를 선도하고 교육기부를 활성화하며 초등학생과 대학생 동아리 간의 매칭으로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문제해결력과 융합적·창의적 사고능력)을 신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성화교육 소프트웨어 Switch반 4학년 학생은 “평소 멀게만 느껴졌던 소프트웨어 교육을 특성화반에서 다양한 교구를 통한 놀이로 배우게 되어 더 쉽게 알 수 있었던 것 같다.”며,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어 수업에 참여하는 매일이 즐겁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현초등학교 김배신 교장은 “방학 중 소프트웨어 교과특성화 활동으로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를 높여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와 문제해결력을 향상하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번 기회를 자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