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학교혁신 학교리더 직무연수 운영
김포교육지원청 학교혁신 학교리더 직무연수 운영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8.0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푸른솔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8월 1일(수), 2일(목) 이틀에 걸쳐 관내 유·초·중·고 교원 7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혁신 학교리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혁신을 지속적으로 이끌어 갈 단위학교 리더를 육성하고 혁신교육을 내실있게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특히, 혁신학교와 혁신공감학교 교사가 한자리에 모여 학교 간 연계를 통해 김포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혁신 교육 실현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미래교육 특강을 통해 경기도교육연수원의 이범희 원장은 성공적인 미래교육을 위해서는 소통과 협업 역량 강화로 존중과 상생의 학교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이어진 토의와 토론 연수에서는 민주적 교직원 회의 운영, 생활공동체 세우기, 교육과정 틀 깨기, 배움중심수업에 대한 성찰과 나눔 등의 주제로 진행하며 현장의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 방안을 도출하여 학교 현장의 적용 가능성을 높였다.

연수에 참석한 서암초등학교 류희영 교사는 “학교 혁신에 대해 고민하던 부분을 함께 토의하고 해결방안을 논의하여 새로운 실천을 다짐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포교육지원청 김정덕 교육장은 “김포가 혁신교육지구로 도약하려는 시점에서 실시된 의미있는 연수였다.”며, “오늘 모이신 한분 한분이 혁신교육 리더로서 단위학교에 혁신교육 3.0이 현장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