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소방서 119안전체험관 하계 체험 캠프 운영
김포소방서 119안전체험관 하계 체험 캠프 운영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8.03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소방서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부를 대상으로 이달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총 7회에 걸쳐 아이와 부모가 함께 하는 ‘김포소방서 119안전체험관 하계 체험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2017년에 처음으로 1회만 실시했던 하계 체험 캠프 참가자들의 호응이 좋아 올해는 운영 횟수를 늘려 7회에 결쳐 실시하고 있으며, 여름방학에 들어가기 앞서 김포시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캠프 운영에 따른 사전 전화예약을 받아 각 학교로 공문을 보낸 다음날 예약이 모두 완료 되었다.

이번 하계 체험 캠프는 △ 소화기 등 소방시설 체험, 지진대피, 수난구조, 화재대피, 완강기 사용법 등 119안전체험관 체험교육 △ 김포의 야생 조류 생태 및 환경관련 기획 전시관, 영상관 등 김포에코센터 견학 △ 수난안전교육, 소방정(배) 탑승 등 119수난구조대 견학 순으로 3시간 동안 진행된다.

김포소방서 배명호 서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안전에 대한 생생한 지식과 정보를 직접 배우고 느끼는 체험 활동을 통해 안전의식을 일깨워 주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 확대 운영하고 있다.”며, “우리 아이들과 김포시민이 안전한 여름방학기간이 될 수 있도록 김포소방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