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제269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김포시, 제269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8.0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가 지난 3일 풍무동 야외 수영장에서 제269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김포시청, 김포경찰서, 김포소방서,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등 유관기관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정하영 시장은 연일 폭염이 계속되자 관계기관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하는 등 폭염대비에 철저를 기하도록 지시함에 따라 전상권 안전총괄과장은 야외 물놀이 시민에게 시원한 금빛수를 주며 폭염특보 시 행동요령과 건강관리 3대 원칙을 강조하고 폭염환자 발생 시 응급처리방법을 알리며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벌였다.

또한 시민이 실천하고 참여하는 안전문화 활성화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시민 생활과 밀접하며 사고 피해 확대 가능성이 높은 『7대 안전무시관행』으로 선정된 “안전한 물놀이! 구명조끼 착용으로부터” 등 구명조끼 입기를 홍보하며 안전 경시 분위기 개선을 위해 시민 관심을 높이도록 리플릿 및 쿨 스카프 와 부채를 배부했다.

특히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24시간 재난안전상황실을 운영하고 있고 있으며, 또한 스마트폰을 이용한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서도 신고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생활 속 위험 요소가 발생할 때에는 안전신문고(www.safetyreport.go.kr)및 김포시 재난안전상황실 (031-980-2119)로 제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