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학생 평화리더십 캠프 개최
김포교육지원청, 학생 평화리더십 캠프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8.0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8월 8일(수) ~ 9일(목) 양일 간 김포학생자치회와 김포학생의회 구성원 4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김포 학생 평화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지난 6월에 있었던 김포학생 대토론회에서 나온 제안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학생들은 김포시의회, 평화전망대, 경기학생교육원을 방문하고 역할극을 해보며 민주주의에 대해 생각하고 평화통일을 위해 해야 할 일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8일(수) 오전에는 김포시의회를 방문하여 의회 민주주의를 체험하였으며, 강화평화전망대를 방문하여 평화통일 시대에 걸맞는 성숙한 시민의식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경기학생교육원에서 리더십 관련 연수를 들으며 미래 인재로서 성장하기 위해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9일(목)에는 전날 체험한 것을 바탕으로 통일한국의 의회를 가정하여 역할극 활동을 하며 통일한국에서 학생들을 위한 법 제정을 하는 등 시민의식 함양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였다.

김포교육지원청 김정덕 교육장은 “학생대토론회에서 제안한 것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꾸준히 자신들의 생각을 실천해나가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김포는 민통선 마을이 있어 통일에 대한 관심이 다른 지역 보다 높으며, 평화누리길 걷기 등 학생들에게 통일 교육을 할 수 있는 좋은 여건을 가진 만큼 이런 자원을 잘 활용하여 미래 통일 한국의 주역을 키워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