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 반짝 빛나는 김포시 공무원
반짝 반짝 빛나는 김포시 공무원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8.09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의 방향과 비전을 알리는 소통행정이 강화되면서 국가와 지방정부의 홍보가 중요시 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김포시(시장 정하영) 공무원들의 활약이 눈에 띈다. 그 주역은 공보관실의 이지은 주무관과 행정지원과의 정실화 주무관.


시 홍보영상에 출연중인 정실화 주무관(오른쪽)
이 주무관은 최근 언론 오보에 대한 효율적인 대응방안 마련을 위해 「오보대응 매뉴얼」 발간을 준비중이다.

일부 언론의 오보에 대응하면서 익힌 노하우와 언론중재위 및 타 지방정부의 대응사례를 담았다. 이 주무관은 효율적인 시정홍보를 위한 「시정홍보 매뉴얼」과 「김포 바로알기 – 김포야 놀자」도 제작한 바 있다.

특히, 「김포야 놀자」는 초중고생 등 학생들이 김포를 바로 알 수 있도록 김포의 역사, 인물, 주요 문화재와 청소년시설 등을 소개한 책자로 교육지원청에서 학생들 교육자료로 활용하는 등 인기다.

이 외에도 청소년들의 직업체험 지침서 「김포시 공무원이 되고 싶니?」를 제작, 학생들의 진로체험을 돕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한 기록사진 다운로드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도 했다.

또한, SNS 캐릭터 포수, 포미를 이용한 각종 시정홍보를 구상, 얼마 전에는 국내 유일의 캐릭터 잡지 「아이러브캐릭터」에 캐릭터 활용 우수사례로 소개되기도 했다.

이 주무관은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민선7기 최초의 시장상 수상 공무원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정실화 주무관의 활약은 시정홍보영상에서 두드러진다. 지방정부에서는 드물게 포토툰을 활용한 홍보에서 시 대표 모델로 활약한 바 있는 정 주무관은 최근 김포에서의 신혼부부 삶을 주제로 만든 홍보영상에서 활약해 일약 유튜브 스타가 되기도 했다. 전문배우 못지않은 연기도 촬영감독의 극찬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이 주무관은 “홍보는 존재의 이유를 알리는 것이자, 정책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며 “홍보의 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소통행정정책을 구상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 주무관은 “시정홍보의 기본은 시를 시민과 국민들에게 제대로 알리는 것”이라며 “김포시를 세일즈하는 최일선에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스토리텔링이 중심이 된 카드 뉴스, 동영상 등의 새로운 시도를 준비중이라는 이들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