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김포시차세대위원회 청소년 토론대회 성료
제10회 김포시차세대위원회 청소년 토론대회 성료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8.10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김포시차세대위원회 주관으로 제10회 김포시차세대위원회 청소년 토론대회를 지난 8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지난 7월 28일 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된 본선대회에 참가한 18개 팀 중 선발된 6개팀이 청소년 성교육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원탁토론으로 진행된 이번 토론대회에서 참가팀 모두는 현실적이지 못한 청소년 성교육에 대해 공감하며 각 차별화 된 정책방향을 내놓았다.

각 팀에서는 청소년 성교육의 날 지정, 체험위주의 성교육 실시, 지방정부의 노력 등을 내세우며 청소년 성교육 방향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반론과 재반론의 시간을 이었다.

이날 대회에서 방과후 과정의 청소년성교육반 개설, 가정에서 받는 성교육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학부모들에 대한 온라인 성교육 카페 개설 등을 제안한 장기고등학교 톰소여 팀이 1등의 영예를 안았으며, 김포고등학교 오트리빈팀이 2등, 풍무고등학교와 학교밖청소년인 진희어스팀이 3등을 수상했다.

토론대회에 참석한 이성구 자치행정국장은 매년 토론대회에 참석해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듣고 있다며 올해 참가한 청소년들의 선전을 기원하였고, 토론대회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낼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