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815행사"광복, 그날의 함성"
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815행사"광복, 그날의 함성"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8.17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은 73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청소년이 기획하고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제4회 청소년 815행사 “광복, 그날의 함성!』이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번 행사에는 300여명의 청소년들이 광복의 기쁨을 표현하는 만세재현과 손병희 선생님의 만세운동의 중요성을 알리는 레인웍스를 통해 시민들과 청소년들에게 광복절의 의미를 새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또한, 경기도와 한국도자재단(항일 독립운동사 속 도자기 이야기)이 함께하는 ‘찾아가는 도자체험 아카데미’, 독립운동가 어록을 담은 캘리그라피 부채, 독립운동가 사격체험 등 20여종의 나라사랑 체험부스와 특별기획전 ‘광복군 이야기‘를 통해 한국광복군의 창설 과정과 활동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었으며, 청소년 동아리 기획공연 등 광복을 경축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였다.

청소년육성재단 관계자는 “지금의 자유와 평화는 광복을 위해 애쓴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의 결과이며, 그 뜻을 기억하기 위해 청소년들이 기획한 청소년815행사의 의미를 되새기며 9월 2일까지 진행되는 광복절 특별기획전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당부하였다.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료는 무료 및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