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남부도시계획재정비(안), 정부승인 지연
중남부도시계획재정비(안), 정부승인 지연
  • 권용국
  • 승인 2005.06.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부처 협의지연, 행위제한에 따른 주민불편 당분간 지속
김포 중남부권도시계획재정비(안)에 대한 정부승인이 당초 예정보다 상당기간 늦어질 전망이다.

이에 따라 도시계획재정비와 함께 취해진 행위제한 조치 해제시점도 늦어질 수밖에 없어 행위규제에 따른 주민불편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이고 있다.

김포시는 27일 “경기도 승인을 거쳐 건설교통부에 상정된 김포 중남부권도시계획정비(안)에 대한 중앙정부 승인이 관련 부처간 협의지연으로 당초 예상보다 4~5개월 정도 지연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김포 중남부도시계획재정비(안)은 김포1·2동과 사우·풍무동, 고촌·양촌면 등 중남부 비도시지역 1,225만여평(40.5㎢)에 대한 도시재정비 계획으로 시는 지난해 말 시도시계획자문위원회 자문을 거쳐 올해 초 경기도 도시계획심위원회에 심의를 요청했다.

시는 중앙 관련부처 협의와 건교부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빠르면 이달 말, 이들 지역에 대한 도시재정비안을 최종 결정 고시하고 행위제한 조치를 해제할 예정이었다.

특히, 중남부권도시계획재정비(안)에 대한 승인지연으로 올해 말 승인이 점쳐졌던 통진 등 북부권도시계획정비도 덩달아 차질을 빚을 수밖에 없어 개발행위 제한에 따른 주민불편이 신도시 지역과 양촌산업단지 등으로 고시 된 일부 지역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여전할 전망이다.

이처럼 도시계획재정비(안)에 대한 승인이 줄줄이 지연되면서 각 지역별로 주민공동개발 형식으로 추진되고 있는 민간개발사업 역시 차질이 불가필할 전망이다.

이와 관련, 시의 관계자는 "당초 계획은 내년 8월 승인을 목표로 추진되다 행위제한으로 인한 주민불편을 감안, 계획을 앞당겼는데 각 지역마다 추진되는 도시재정비사업으로 업무가 폭증하면서 협의가 지연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승인절차를 최대한 앞당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