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학교 간 소통의 장 마련해
김포교육지원청, 학교 간 소통의 장 마련해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8.2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8월 28일(화) 청내 모담홀에서 관내 각급 학교 및 기관 교육행정실장 85명을 대상으로 ‘2018년 제2회 교육행정실장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개최된 제1회 교육행정실장 협의회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실시되는 것으로, 학교 현장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적극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교육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협의회는 직장인들을 위한 건강특강, 부당업무지시 근절 교육, 업무 내용 전달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부당업무지시 근절 교육은 공직사회에서 일어날 수 있는 부당한 업무지시에 대한 사례를 살펴보고 근절 필요성을 강조하며 상호존중이 있는 직장 문화 조성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 냈다.

또한, 장시간 컴퓨터 앞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건강특강을 진행해 참석자들의 흥미를 높였으며, 마지막으로 진행된 실무 내용 전달로 학교현장에서 꼭 필요한 연수였다는 평을 얻었다.

협의회에 참석한 한 교육행정실장은 “오늘 연수로 부당업무지시의 근절을 위해 교육가족 구성원 모두의 인식전환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오늘처럼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이 많이 진행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정덕 교육장은 “우리 교육지원청에서는 교육행정실장과의 소통과 협력의 장 마련을 위해 정기적으로 협의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창구를 통해 끊임없이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