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모담산 발굴학교> 하반기 참가자 모집
<2018 모담산 발굴학교> 하반기 참가자 모집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8.2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은 오는 9월 8일부터 <2018 모담산 발굴학교-땅속 미스터리, 상상하Go! 찾아보Go!>(이하 ‘모담산 발굴학교’)를 운영한다.

우리 지역의 문화재를 직접 발굴, 복원, 답사해보는 등 청소년들이 평소에 쉽게 접하기 어려운 역사체험학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모담산 발굴학교’는 상반기 총4회 체험이 모두 빠르게 접수 마감되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특히 실제 고고학자들과 함께 샘재공원에 복원 조성되어있는 마한시대 무덤유적을 직접 둘러보고 발굴체험을 진행하여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하반기 ‘모담산 발굴학교’는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총5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역사교육부터 유적답사, 발굴체험, 토기 만들기 등 청소년들의 상상력과 모험심을 자극하는 프로그램으로 채워질 계획이다.

또한 자녀와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역사체험과 함께 가족 간의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지난 상반기 큰 사랑을 받으며 마무리된 ‘모담산 발굴학교’를 하반기에도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하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김포 문화와 역사에 관심을 갖고,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한 자부심과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참가신청은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or.kr)를 통해 선착순 무료로 진행되며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생까지 신청이 가능하나, 초등학교 1, 2학년은 보호자가 반드시 동반 참여해야 한다.
자세한 문의는 김포문화재단 문화유산팀(031-996-734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