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정초 체육공동체, 김포한강평화 마라톤 대회 참가
석정초 체육공동체, 김포한강평화 마라톤 대회 참가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9.0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정초등학교(교장 최명이) 체육공동체 33명(학생, 학부모, 교직원으로 구성)은 9월 2일(일) 실시된 ‘제6회 김포한강 평화마라톤 대회’에 참여했다.

석정초는 2018 경기도교육청 지정 교과특성화 운영교로 선정되어 매주 화·수 오후시간을 이용하여 육상 종목의 하나인 “키즈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체험활동 역시 육상을 좀 더 친근하게 접하고 건강한 체력을 기르기 위해 실시됐다.

‘키즈런(Kids run)’은 국제육상연맹에서 초등학생들이 즐겁게 참여 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진 놀이형 육상프로그램이다.

행사에 참여한 체육공동체 구성원들은 5㎞를 완주하며 가족 간 친목을 다지고 체력을 증진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마라톤을 참가한 학부모들는 “아이들이 끝까지 완주하기 위해서 서로격려하고, 도와주는 모습을 보니 대견했다”며, “마라톤 중간중간 손을 잡고 뛰며 가족사랑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석정초 최명이 교장은 “마라톤은 체력을 기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내과 끈기를 기르고 인성을 함양하기 좋은 스포츠”라며, “이번 체험활동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이 체력을 증진할 뿐만 아니라 서로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