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2018 우리마을 진로교육페스티벌’ 개최
제2회 ‘2018 우리마을 진로교육페스티벌’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9.0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는은  김포시 진로교육 활성화와 정착을 위한 ‘2018 우리마을 진로교육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김포시의 주최와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하 재단)의 주관으로 오는 11월 10일(토)에 운영되며, 진로교육지원을 위해 지역사회의 자원의 적극참여로 ▲진로체험, ▲진학상담, ▲창의융합분야 체험, ▲진로동아리/프리마켓의 다채로운 컨텐츠 운영을 통해 아동청소년과 학부모 및 일반 성인들의 진로체험 및 진학정보에 대한 갈증을 해소시켜 줄 계획이다.

현재 교육현장에서의 교육은 일방적인 지식전달 방식에서 소통을 위한 통합교육으로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는 추세이며, 또한 김포시도 지리적 환경과 신도시개발, 외부 인구 유입, 청소년 인구 증가등의 외부적 요인으로 급변하고 있다.

이에 맞추어 재단에서는 변화하는 패러다임에 따라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체험과 상담 및 참여를 위한 70여개의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참여를 위한 운영사항을 살펴보면, ▲진로(직무)체험과 진로동아리/프리마켓은 당일 현장에서 자율체험을 할 수 있고, ▲진학상담은 김포관내 고등학교 및 특수목적고와 주요대학 진학에 대한 상담이 사전예약과 현장접수로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IoT(사물인터넷), 코딩드론, 로봇조립, 3D프린터, 게임코딩 등의 4차산업 주요분야의 체험과 교육은 시민회관 실내체육관에서 현장접수를 통해 각 타임별로 30분씩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4차산업 분야의 체험은 미취학 아동 및 저학년 청소년까지 참여가 가능하도록 체험수준과 눈높이를 맞추어 진행될 예정으로 이날 가족끼리 함께 참여하면 좋은 추억과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날엔 10월 추진예정인 제1회 ‘2018 청소년 SW교육 공모전’ 수상자들의 시상식과 함께 시연이 함께 선보일 예정으로 미래 SW과학 꿈나무들의 빛나는 활약이 예상된다.

재단 이종경 상임이사는 김포는 우리시 만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김포 청소년에 맞는 진로교육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김포의 자원들이 한데 힘을 모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 참여를 위한 운영사항은 다음과 같다.
 일 시 : 2018년 11월 10(토) 10:00~16:00
 장 소 : 사우문화체육광장, 시민회관 실내체육관
 내 용 : 진로체험, 진학상담, 창의융합분야체험, 진로동아리/프리마켓
 주최/주관 : 김포시 /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진로체험지원센터)
 문 의 : 진로체험지원센터 (T. 031-980-1662)
 홈페이지 : www.fgy.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