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청,소규모 학교지원 프로젝트 행복깨비실시
교육지원청,소규모 학교지원 프로젝트 행복깨비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9.1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 Wee센터는 8월 20일(월) ~ 9월 17일(월) 동안 2학기를 맞이하여 김포지역 내 소규모 초등학교 5곳을 대상으로 학교단위 지원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1학기에 이어 진행되는 것으로, 소규모학교를 방문하여 학교폭력 예방, 학교적응력 향상, 또래 안전망 형성 등 학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운영 내용으로는 등교시간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즐거운 학교 맛있는 학교󰡑라는 주제로 등굣길 응원과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수업 시간 중에는 반별로 학교폭력예방과 관계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특히, 올해는 푸드트럭을 활용하여 이른 아침 등굣길 학생들과 교사들의 사기진작 및 학교적응력 향상을 도모하였다.

또한, 수업시간 중에는 교육부 제작 영상인‘해피콘서트’를 활용해 학교폭력의 이해 및 효율적인 대처방안을 재미있는 개그형식으로 전달,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어서 진행된 학급단위 응집력 향상 프로그램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나의 다짐, 친구를 도울 수 있는 일’등을 각자 적어 수호천사 날개를 만들며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안전한 교실 만들기를 위해 실천해야 하는 일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들은 “2학기 초라 학생들과 교직원 모두 적응기간을 갖고 있었는데, 이런 특별한 행사를 해서 모두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낸 것 같아 감사하다”고 입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