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자치조직 ‘드림윙즈’와의 교류활동 탐방
청소년 자치조직 ‘드림윙즈’와의 교류활동 탐방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9.2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김포시꿈드림) 자치위원회 ‘별하’는 지난 18일(화) 성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성남시꿈드림)에서 운영중인 학교 밖 청소년 자치조직 ‘드림윙즈’와의 교류활동을 위해 탐방에 나섰다.

이날 교류활동은 성남시꿈드림을 방문하여 각 기관의 자치조직 활동 소개를 시작으로 우수활동에 대해 공유하는 정보교류의 시간과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센터 시설을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김포시꿈드림에서 성남시꿈드림 방문을 기념한 우정 팔찌 만들기 활동과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자치위원회 간 친목도모를 위한 게임 활동을 즐기며 서로 돈독한 우정을 쌓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이번 교류탐방 활동에 참여한 조OO(김포시꿈드림 자치위원) 학생은 “성남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시설과 활동이 잘 운영되고 있어서 보기 좋았고, 앞으로 김포의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특히 성남시 학교 밖 청소년들과도 교류의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더 좋았고, 앞으로도 좋은 관계가 지속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진로상담본부 이유묵 본부장은 “두 기관의 자치조직 모두 상호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김포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서비스가 제공 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학교 밖 청소년의 권리증진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