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봉도서관 야간 문화프로그램 수강생모집
중봉도서관 야간 문화프로그램 수강생모집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09.28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중봉도서관에서는 야간 문화프로그램「인공지능시대의 변화와 사람의 일」을 11월 5일부터 11월 26일까지 매주 월요일(19:30~21:30) 4회 과정으로 운영 한다.

이번 강의는 베스트셀러『로봇시대, 인간의 일』의 저자 구본권 기자의 강의로 4차산업혁명 시대의 산업과 일자리, 자동화, 로봇, 알고리즘이 던진 사회적 과제, 소셜로봇과 휴머노이드 로봇과 사귐이 가능할까?, 인공지능시대, 인간의 지적 능력은?, 총 4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한겨레 사람과디지털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는 구본권 기자는 서울대 철학과를 졸업하고 한양대에서 ‘잊혀질 권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리고 한양대학교 겸임교수와 서울시교육청 미래교육 전문위원으로도 활동해왔으며, 2018년 정보문화 유공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또한《로봇 시대, 인간의 일》,《당신을 공유하시겠습니까?》,《뉴스, 믿어도 될까?》《페이스북을 떠나 진짜 세상을 만나다》등의 저서와 역서를 통해 미래와 디지털 세상에서 인간의 새로운 일에 대해 말해오고 있다.

모집은 10월 1일(월)부터 선착순 중봉도서관 제2자료실에서 50명 선착순 전화 및 방문 접수를 받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lib.gimpo.go.kr)를 참고하거나 중봉도서관(980-519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