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도시철도 2019.7월 개통 이상무
김포도시철도 2019.7월 개통 이상무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10.0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뢰성이 강화된 검증팀 기 구성
‧ 무인운전 영업시운전 기간 1.5배 적용(30→45일)
‧ 안전성 확보를 위한 소방시설 완비 등 안전관리 강화 계획 기 수립 등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8.22일 행정예고된「철도종합시험운행 시행지침 전부개정(안)」과 관련하여 5일 김포시를 비롯한 12개 기관이 참석한 국토교통부 주관 회의결과 그간 김포시에서 준비해온 전문검증팀과 시험조직, 무인운전 시험기간 1.5배(30→45일) 등이 기 추진되고 있는 점을 고려하여, 검사필증(소방설비, 승강설비 등) 등을 시설물 검증시험 전에 제출하는 내용을 포함한 안전강화계획을 반영토록 하는 조건으로 현행지침이 적용된다고 밝혔다. 따라서 현행지침이 적용될 경우 당초 계획했던 2019. 7월 개통에 이상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포시에서는 국토부의 지침 개정(안) 행정예고 발표 후 도시철도 개통이 또다시 지연될 것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았으나 김포시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도‧시의원 등 모든 공직자가 함께 노력한 결과 김포시의 의견이 국토부에 받아 들여졌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김포시는 국토부의 시행지침 개정 취지를 잘 반영하여 특히, 안전성과 신뢰성, 무인운전 등의 부분에 전담 검증팀을 운영하고 있고 소방설비 등의 설치도 완료하였으며, 영업 시운전기간도 30→45일로 확대‧운영하는 등 내년 7월 개통에 차질 없도록 추진할 것이며,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김포도시철도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