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육성재단,청렴실천다짐대회 및 청렴교육
청소년육성재단,청렴실천다짐대회 및 청렴교육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10.0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은 지난 5일(금)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재단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실천다짐대회와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를 통한 청렴한 업무문화 정착과 청렴의식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청렴생활 실천다짐 결의문 낭독을 통해 일체의 금품 및 향응 수수근절, 투명하고 공정한 직무수행 등을 다짐하고 청렴교육을 통해 해당 직무의 청렴도를 자가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임·직원들의 청렴의지의 생활화를 위해 ‘청렴 서약서’를 작성하여 사무실에 비치하고 명패와 의복에 ‘청렴 뱃지’를 착용하는 청렴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청렴교육은 에듀플랫폼 이강숙 대표를 초빙해, 공직자 등의 민간에 부정한 청탁·갑질· 공공기관 채용비리·지위권한 남용, 사익추구 금지 등의 사례를 통해 임·직원 행동강령에 대해 알아보며, 재단의 공정성과 공익을 높이며 반부패 의식을 강화하는 사례를 만들었다.

그 간 재단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청렴부스운영을 통해 홍보물품, 팜플렛 배부 등 청렴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고취시켰으며, 상반기 건전한 청소년 문화 만들기 및 청렴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김포 지역의 청렴문화 조성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선진 건전한 청소년문화 전파에 힘썼다.

이종경 상임이사는 “청소년이 신뢰할 수 있는 사회는, 우리의 정직과 청렴으로부터 시작된다는 마음가짐으로, 부정부패 없는 투명하고 공정한 직무수행과 더불어 건전하고 배려하는 직장문화를 조성해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신뢰받는 김포시 대표의 청소년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