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2018 유치원좋은부모 아카데미실시
김포교육지원청,2018 유치원좋은부모 아카데미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10.1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10월 10일(수) ~ 11월 7일(수)까지 청내 아라홀에서 관내 공·사립유치원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8 유치원 좋은부모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해당기간 동안 총 5회 진행되며, 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해 부모의 역할을 정립하고 가정교육의 기능을 회복하여 부모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하게 된다.

2018 유치원 좋은부모 아카데미는 ‘1차 뇌를 읽다 인재를 읽다, 2차 뇌기반 원리에 기초한 하루 일과 구성하기, 3차 뻔한 소통을 fun한 소통으로 만들기, 4차 play를 통해 우리아이 뇌 play 하기, 5차 뇌발달 렌즈를 통해 아이 문제행동 바라보기’라는 주제로 각 분야의 우수 전문강사가 뇌발달과 관련된 다양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1~5주차의 좋은 부모 아카데미를 80%이상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교육감 발행 이수증이 교부될 예정이며 1회차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유아기 뇌 발달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연수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우리 아이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뿌듯하다”며, “다음 연수가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포교육지원청 김정덕 교육장은 “유아기는 가정을 통해 세상을 알고, 유치원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임을 강조하며, “유아들의 전인적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서 가정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데, 이번 연수가 소중한 우리 아이가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