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김포시 인구정책 우수시책 경진대회 개최
2018년 김포시 인구정책 우수시책 경진대회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10.1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는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포시 인구정책 우수시책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18일 최종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점차 심각해지는 저출산 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생애주기별 종합적 정책으로의 인구정책 패러다임에 발맞추고자 전 부서를 대상으로 올해 처음 개최되었으며, 45개 부서에서 57개 시책을 추진‧응모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1차 서면심사를 거쳐 선정된 12개 부서의 프레젠테이션, 동영상 등 발표로 진행되었으며, 사업효과성, 내용전달의 명확성, 청중호응도, 발표태도 등을 평가하여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선정된 대표 우수사례는 ‘대중교통 소외지역 교통약자를 위한 이음택시(교통개선과)’, ‘인구정책 플랫폼 및 캐릭터 구축 등 인구정책 홍보 사업(공보담당관)’ 등이 있으며, 이 밖에도 다자녀 가족 우대 정책, 친가족적인 환경 조성을 반영한 사업 등이 주로 선정됐다.

장영근 부시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하여 인구정책이 어느 특정 부서의 사업이 아니라, 시민의 삶의 질 개선을 중심으로 모든 부서 업무에 내재되어야 할 중요한 정책임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소회를 밝혔다.

 

김포시는 앞으로도 전 부서에서 사업 추진 시 친가족적, 출산환영적인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마련해 나아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