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초록을 꿈꾸는 김포 에코락 성료
제4회 초록을 꿈꾸는 김포 에코락 성료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10.1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대표 친환경 가족축제로 자리매김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김포에코센터는 지난 13일 김포시민과 어린이, 청소년등 약 3,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8년 제4회 초록을 꿈꾸는 김포 에코락(樂)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초록을 꿈꾸는 행복한 김포”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제4회 환경 그림그리기대회와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자 마련되었다.

환경그림그리기대회에는 300여명의 유치부와 초등부 학생들이 참여하여 각자 자신의 그림실력을 뽐내는 시간을 가졌다.

 분야별 환경 관련 체험부스에서는 △볏짚을 이용한 계란꾸러미 만들기  △공기정화식물 심기 △곤충체험하기 △친환경 EM용액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생긴 폐품이나 잡동사니를 소재로 제작한 오대호 작가의 정크아트 24점을 에코센터 일원에 전시하여 시민들에게 수준높은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가족단위의 시민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난타공연, 생태동화구연, 인형극, 마술, 버블아트 등의 다채로운 공연이 이목을 끌어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번행사를 추진한 청소년육성재단 이승한 수련관장은 “이번 제4회 초록을 꿈꾸는 김포 에코락(樂) 을 통해 김포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우리 모두가 김포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생활 속에서 환경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한다면 김포, 나아가서 우리나라 환경도 얼마든지 아름답게 지킬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심어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