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진초등학교 통진두레놀이 체험학습장 한마당 성황리에 열려
통진초등학교 통진두레놀이 체험학습장 한마당 성황리에 열려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10.20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7일(수) 통진초등학교(교장 김상정)에서는 통진두레놀이 체험학습장 한마당이 관내 유,초등학생, 교사, 학부모,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개최되었다.

 

우리의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고 이어나가기 위하여 경기도 교육청에서 지정한 체험학습장을 운영하고 있는 통진초등학교에서 이번에 개최한 체험학습장 한마당은 [조상들의 지혜가 살아 숨 쉬는 참살이 배움터]라는 주제를 가지고 5가지 코너-장구배우기, 모내기 시연과 농요 부르기, 짚공예, 솟대 만들기, 전통놀이체험-를 통해 우리 조상들의 삶의 지혜와 멋을 느낄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약 150명 이상이 참여하여 높은 호응을 보여준 가운데 코너 중 가장 기대가 되는 코너는 모내기라고 답한 참가자가 절반 가까이 달하여 우리 조상의 농사모습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으며 그 뒤로 전통 놀이와 짚공예가 뒤를 이었다.

 

참가한 어린이에게는 3개 코너 이상 참여하는 어린이에게는 김포 쌀로 만든 쌀 과자를 주는 이벤트가 벌어져 여러 코너를 골고루 참여해 볼 수 있게 되었고 한마당 끝 무렵에는 미처 참여하지 못한 코너에 아쉬워하며 눈물을 보인 어린이도 있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참가한 한 학부모는 ‘매년 다양한 방법으로 아이들에게 전통문화를 더 가까이 체험할 수 있는 이런 행사가 더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다음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통진초등학교에서는 관내학생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전통문화체험학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참가문의는 학교 홈페이지 또는 학교(031-982-5296)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