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무초·김포서초, 학부모 참여 행사 실시
풍무초·김포서초, 학부모 참여 행사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10.20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관내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학교와 가정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학부모가 참여하는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였다.

 

풍무초등학교에서는 10월 20일(토) 가현산에서 재학 학생들의 가족을 대상으로 ‘2018 풍무 가족학교 숲 체험 산행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산행대회는 가족들이 함께 우리고장의 아름다운 산길을 걸으면서 준비한 미션을 해결하고 대화를 나누며 가족 간의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다.

 

풍무초 전유옥 교장은 “맞벌이 부부가 늘고 가족구성원이 적어지면서 가족들과도 얼굴을 마주하고 대화하기 힘든 세상이 된 것 같아 안타깝다”며, “가족과의 시간, 특히 아버지와의 시간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풍무초에서는 풍무가족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1학기에는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 요리하는 요리체험을, 2학기에는 이번 산행대회를 실시하여 학생과 가족 간의 결속을 다졌다.

 

또, 김포서초등학교(교장 라귀현)는 10월 18일(목) 학부모를 대상으로 ‘우리 자녀의 인터넷, 스마트폰 윤리 지도방법’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자녀의 인터넷 윤리 지도방법을 주제로 인터넷에 대한 각종 폐해를 살펴보고 윤리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하여 자녀와의 올바른 소통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고자 실시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스스로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여부를 점검하고 일주일 중 가족이 함께하는 식사 횟수를 조사하여, 올바른 자녀 인터넷 사용 지도방법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해결방법을 모색하였다.

 

연수를 주관한 김포서초 교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스마트폰의 사용시간을 줄이고 부모님과 눈을 맞추며 건강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이 늘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