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집행기관 견제․감시 기능 강화” 연수 실시
김포시의회, “집행기관 견제․감시 기능 강화” 연수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10.3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의회(의장 신명순)가 연이어 의원연수를 진행하며 의정역량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시의회는 지난 10.29~30일 양일간 효원문화센터(사우동)에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의원연수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7월과 지난달 20일에 이은 세 번째 의원 연수다.

오는 11월 20일에 열릴 제189회 정례회를 앞두고 진행된 이번 교육은 ‘행정사무감사’와 ‘2019년도 본예산 심의’에 초점을 맞춰 1일차에 △예산 및 행정사무감사 실무 △공직선거법 사례 △예산실무 및 사례를, 2일차에는△행정사무감사조사 기본 및 조사 기법 △SNS 등 홍보 관련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강사진들과 실제 사례를 두고 실무위주로 살펴볼 사항과 예산의 효율화 방안, 예산심사시 중점 검토사항을 비롯해, 행정사무감사시 문제점으로 자주 지적되는 사례별 논의를 진행하며 이해의 폭을 넓혔다.

신명순 의장은 “의정활동을 하는데 있어 부족한 부분은 지속적인 역량교육으로 채워 나가겠다”며 “11월 20일 열릴 제2차 정례회가 한 해의 행정서비스를 뒤돌아보고, 내년을 준비하는 매우 중요한 회의니 만큼 준비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포시의회는 이번 회기를 앞두고 11.1~14일까지 행정의 부당․위법 사례나 예산 낭비사례, 주요 시책의 개선 건의 등에 대한 시민제보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