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5호선 김포연장 TF팀 구성
서울5호선 김포연장 TF팀 구성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10.3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5 70만 대비 김포시 전역의 철도망 구축
서울 5호선 김포연장안의 경제성 향상 방안 연구, 경제성 확보가 관건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30일 이동 접근이 편리한 교통도시 조성을 위해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 방안을 연구하는 "서울5호선 김포연장 태스크포스팀“(이하 5호선 TF)을 구성하고 첫 만남을 가졌다.

5호선 TF는 김종혁 김포시의회 부의장과 장영근 김포 부시장을 공동 팀장으로 지역구 국회의원 보좌관, 도의원, 시의원 및 김포시청 관계 공무원 등 11명으로 구성됐으며, 향후 김포시 인구 70만을 대비한 2035 도시기본계획 수립은 물론 인접 도시인 인천 서구, 경기 고양 등 개발현황과 철도노선망 등을 벤치마킹하여 김포시 전역에 대한 철도망을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지난 7월말 완료된 서울 사전타당성 용역 결과 5호선을 김포시 장기(누산)으로 연장 시 경제적 타당성이 1.0이하로 분석됨에 따라 경제성 향상을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연구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첫 회의에서는 ‣ 서울5호선 김포연장안의 경제성 향상 방안 ‣ 김포시 철도망 구축방안 연구용역 추진 ‣ 향후 TF팀 운영 계획에 대해서 논의하였으며, 공동팀장인 김종혁 김포시의회 부의장은 “김포 최대 현안인 서울5호선 김포연장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각 기관, 시민 등이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를 바라며 앞으로 알차고 내실있는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