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곡초, 학교규칙, 우리 손으로( 학생다모임)
개곡초, 학교규칙, 우리 손으로( 학생다모임)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11.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곡초등학교(교장 김영만)는 지난 11월 23일(금) 전교생이 모인 가운데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학생다모임을 실시했다.

개곡초 학생다모임은 매월 둘째, 넷째 금요일 아침 시간을 이용하여 1~6학년 모든 학생들이 안건에 대해 협의하는 자리로, 존중과 배려의 학교문화를 실현하는 의미있는 시간이다.

이번 11월 다모임의 주제는 생활규칙과 관련된 ‘학교 중앙현관 복도통행 시 실내화, 실외화?’라는 내용으로 불편을 겪는 문제에 대해 학생이 직접 문제제기를 하여 실시되었다.

평소 중앙현관 복도통행 시 실내화를 착용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나 등교나 운동장 활동 후 실내화를 착용하기 위해서는 건물을 한참 돌아가야 하는 어려움이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토의주제를 선정했다.

한편 11월 9일(금) 실시한 다모임에서 ‘실외화를 신은 채 2주간 통행 후 발생하는 문제점을 살펴본 후 최종 방안을 결정’하기로 하여 이에 대해 협의하였으며, 큰 문제가 없다는 의견이 많아 중앙현관 복도는 실외화로 통행하는 것으로 최종 결정했다.

학생다모임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그 동안 실내화를 갈아신고 중앙현관을 이동하는게 번거롭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이렇게 문제점에 대해 토의를 하며 우리 스스로 해결방법을 찾아본다는 사실이 뿌듯하고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개곡초등학교에서는 학생자치회가 주최하고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다양한 자치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이 직접 운영하는 손편지 우체국, 미세먼지가 나쁜 수요일이면 찾아오는 실내 놀이 한마당, 서로의 끼를 뽐내는 틈새공연, 학생이 주관하는 공모전, 각종 캠페인 행사 등을 통해 민주적인 학교문화 만들기에 동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