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시장, 제주발언 놓고 의장과 '진실게임
김시장, 제주발언 놓고 의장과 '진실게임
  • 권용국
  • 승인 2005.07.15 00:00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사석에서 있었던 일 나가서 하는 것, 남자 아니다' 의장'신중치 못한 발언 사실이다'

'시장으로서 신중치 못한 발언을 한 것은 사실이고.' '사석에서 있었던 일을 나와서 하는 것은 남자답지 못하다'

15일 김포시의회 정례회 시정 질의에서 지난 13일자 본보보도를 놓고 김동식 시장과 이용준시의회의장 간의 진실게임이 벌어졌다.

김동식 시장은 신광식 의원이 의사진행 발언을 통해 본보보도 내용에 대한 사실여부를 묻자 '사실과 상당히 다르다'며 "기자는 사실을 확인해야 하는데 소설가가 기자행세를 하고 있다"며 보도 내용을 전면 부인했다.

김시장은 이어 신의원이 "그 자리에는 의장도 동석했는데 말하는 자세가 바르지 않은 것 아니냐"고 재차 묻자 "사실과 동떨어진 내용"이라며 '오보'라고 단정했다.

이어 오후에 속개된 시정 질의에서 의사진행 발언을 얻은 신의원은 "의장이 동석한 자리에서 있었던 일인데 시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하는데 의장이 거짓을 말하는 것이냐"며 이용준의장에게 사실여부를 확인했다.

이에 이 의장은 "죄송한 말씀을 드린다. 시장으로서 언어선택에 신중치 못한 발언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라고 말하고 "그 자리에는 시장 측근들만 있었다"고 말을 이었다.

반박에 나선 김시장은 "그런 말을 전한 사람도 그렇고 기사를 쓴 사람도 잘못됐다"고 말하고 "사석에서 있었던 일을 나가서 하는 것은 남자답지 않다'며 질문을 피해 나갔다.
 
본보는 문제의 발단이 됐던 제주도 체육회 단합대회가 있었었던 6월 23일 김동식 시장과 술자리에 동석했던 이용준의장을 만나 당시 상황을 그대로 전달받아 기사를 작성했다.

본보는 사실 확인을 위해 비서실을 통해 김시장과의 접촉을 시도하다 서울 출장 관계로 연락이 닿지 않자 핸드폰을 통해 수차례 전화연락을 시도, 시장수행 비서로부터 김 시장이 '인터뷰를 하고 싶지 않다'고 한다는 말을 듣고 기사를 작성했다.

이 의장은 기자와의 만남에서 참석했던 인물과 당시 체육회 이사를 향해 술잔을 던졌던 일등 모든 일들을 털어 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 2005-07-16 20:18:11
술자리에서 벌어진 일도 기사가 다 되니..........
그렇게 기삿거리가 없나요????????...........
그럼 앞으로 특집기사로
김시장의 월 식사량, 양복 벌수, 화장실 간 횟수도 실어 주세여...........
권 기자(??)님
실어 주실거죠??????????????? ^^;
기대할게요............

그냥 내비둠세 2005-07-16 18:39:11
지역지나 지방지의 문제점은 수차례 논의된바 있고
경기일보의 모 기자는 자질없는 지역지, 지방지 기자들의 기사에 대해 스스로 반성하는 글을 올린적도 있습니다.
수행비서님!
중앙지도 아니고 지방지 기자가 쓴 글이니 일일이 대꾸하지 마시고
그냥 내비두시는 게 현명하실 것 같습니다.

깔지마 2005-07-16 13:55:56
수행비서님 내비둬요
타 주간지 보니깐 조치가 있다니깐

진실이 결정날때까지.....
아니면 다른방법도 있으니까, 나중 갈켜줄께

김포시민 2005-07-16 11:43:09
엉~~~?
이기사는 다음에 이야기하자,,, 이야기하기 싫다 그런내용을 다룬것이 아닌것 같은데여,,,
시장님 비서시면 마니 배운분 아닌가여? 저는 초등학교때 이런것을 배운적이 있습니다.
동화책을 읽고난 소감문을 써오는것,,,
이 기사의 내용은 제가보기에 누구말이 옳은가를 묻는 기사인데 거기서 왜 좋은 핸펀이야기가 나오는지원,,,,
수행비서시면 1번더 생각해보시고 글을 올리시지,, 언론중재위원회도 있고한데...
괜히 수행비서님이 어떤분인가하고 궁금해지네여,,

시민 2005-07-16 11:32:09
다음에 이야기하자,,, 글쎄 듣는사람의 관점에서 해석하기 나름아닌가?
국회의원이나 메스미디어에 나오는사람들(범법자)들을 인터뷰하거나 연예인을 인터뷰하는것을 보면 할말이 없다거나 자기잘못을 인정하기 싫을때 항상 하는 말이 있지..
다음에 밝히겠다고,,하지만 언제나 결과는 범법자의 생각과 틀리게 모든 치부가 다 나타나지... 쯔쯔쯔
수행비서님 다음부터는 좋은핸펀만 가지고 다니시지 말고 시장님의 말뜻을 제대로 전하시는게 우선인것 같습니다..
지금 이야기 할 시간이 없다던지,, 아니면 시간,장소를 정확히 해 면담거절하지말고 만나서 자기의 뜻을 전하면 될것같은데여,,,
저는 기자가 아니라 시민인데여,,제가 듣기에도 다음에 이야기 하자고 하면 글쎄여,, 어떻게 생각이 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