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기본계획 및 김포혁신교육지구 사업 설명회 성료
김포교육기본계획 및 김포혁신교육지구 사업 설명회 성료
  • 김포데일리
  • 승인 2018.12.19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12월 17일(월) 청내 아라홀에서 관내 유․초․중등․특수학교 교(원)감 및 교육과정 담당부장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학교교육과정 반영을 위한 김포교육기본계획 및 김포혁신교육지구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모든 학생이 삶의 가치와 의미를 스스로 발견할 수 있도록 제4차 산업시대의 핵심역량을 기르는 교육,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 안전하고 평화로운 교육환경을 지원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본 연수는 학교교육과정의 큰 틀이라 할 수 있는 2019년 김포교육기본계획에 대한 안내와 내년 김포교육의 주요사업인 김포혁신교육지구에 대한 설명으로 이뤄졌다.

김포교육기본계획은 혁신교육지구사업과 연계되어 학교와 마을이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미래교육에 대비하는 교육과정 운영의 확산과 학교와 마을이 함께 가르치고 키우는 학생중심·현장중심의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지원체제를 구축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김포혁신교육지구는 ‘마을과 함께 성장하는 평화누리 김포교육’의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김포의 환경적 특성을 반영한 평화학교, 생태·환경교육, 빛깔있는 교육과정 운영, 제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소프트웨어 교육, 학교 간 교육격차 해소 지원, 학교와 지역사회 연결지원, 사회적 경제 교실 운영, 학교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지원, 김포마을교육 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 20개의 세부추진 사업을 설정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빛깔있는 교육과정 운영은 김포 관내 모든 학교가 다양하고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마련하여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포교육지원청 김정덕 교육장은 “지역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학생중심 교육을 실현하고, 학교 마다 빛깔있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교육도시 일번지, 김포’의 꿈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김포혁신교육지구 추진을 위해 김포시, 유관단체 등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김포라는 커다란 학교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교육지원청은 향후 김포 몽실학교에 김포혁신교육지원센터를 구축하여, 학교교육과정과 김포지역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연결하는 ONE-STOP인 이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