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초등학교,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설명회’ 실시
신곡초등학교,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설명회’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1.0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곡초등학교(학교장 오혜숙)는 1월 7일(월) 교내 강당에서 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생 스스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며 김포교육지원청에서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사업인 ‘경기꿈의학교’에 대해 학생들에게 알리고, 신청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실시했다.

설명회는 꿈의학교 전문 강사(김포교육지원청 마을교육공동체지원팀 황현옥 팀장)를 초청하여 약 90분 동안 진행되었다. 황현옥 팀장은 꿈의학교의 개념, 사례, 신청 방법 등을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특히, 정보 전달에 그치지 않고 강의 이후 질의응답과 토의 등 학생들이 자신의 꿈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함께 진행하여 필수적이고 실질적인 교육이었다는 평가를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꿈의학교가 무엇인지 막막해서 참여하지 못했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자세히 알게 되고 자신감이 생겨, 직접 꿈의학교를 만들어 활동하고 싶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신곡초 학교장(오혜숙)은 “이번 연수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다양한 교육활동을 진행할 것”이라며 진로교육에 대한 관심과 향후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