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 기획특집시리즈 1 시민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김포아트빌리지
본지 기획특집시리즈 1 시민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김포아트빌리지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1.2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빌리지 한옥마을 전경
아트빌리지 한옥마을 전경

김포아트빌리지는 김포시민의 일상 속에서 문화를 통한 행복한 삶을 추구하며 지난해 3월 개관하였다. 김포아트빌리지는 14개동의 한옥과 5개동의 창작스튜디오, 다목적홀·전시실 등을 갖춘 아트센터, 야외공연장으로 구성됐다.

■ 김포의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가능성 입증
김포아트빌리지는 시민들이 언제나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했다.

특히 김포아트빌리지에 방문하면 언제나 공연·전시를보고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 됐다.

거리예술퍼포먼스
거리예술퍼포먼스

거리예술퍼포먼스, 한옥과 함께하는 국악여행, 빛거리전 등 볼거리가 가득한 문화공간 조성에 주력했다.

또한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다양화 하였다. 전통혼례 재연은 예비부부 3쌍의 작은결혼식을 진행하였다. 여름철 물놀이한마당, 김포한옥마을 교육프로그램 등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전통혼례 작은결혼식
전통혼례 작은결혼식

김포아트빌리지는 2018년 12월 기준 시민과 관광객 31만명이 방문하여 김포의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하였다.

■ 시민과 함께하는 김포아트빌리지
2019년도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김포아트빌리지로 나아갈 계획이다.
시민 특화사업으로 개관 1주년을 맞이하여 3월 1일(금) 1주년 기념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정월대보름 김포大잔치, 가정의 달 효(孝)콘서트, 거리예술퍼포먼스 등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한옥과 함께하는 국악여행, 전통문화체험, 어린이대상 예절교실, 전통혼례 시연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한옥에서 특별한 하룻밤을 경험할 수 있는 전통한옥숙박체험관을 확대하여 운영할 것이며, 관광기념품점을 새롭게 조성해 2월부터 운영하게 된다.

빛거리 전

이외에도 빛거리 조성, 들꽃정원전, 야외전시 등 시민들의 볼거리 조성에도 더욱 주력할 예정이다.

■ 일상 속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는 김포아트빌리지

아트빌리지 아트센터
아트빌리지 아트센터 전경

김포아트빌리지는 문화와 관광이 융합된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양한 세대, 다채로운 문화가 하나가 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다.

사계절 내내 문화가 꽃피는 공간으로 조성해 문화와 예술이 숨 쉬고 사람과 사람이 소통하는 장소. 지역주민들이 편안하게 찾을 수 있는 문화쉼터. 예술인들의 재능과 열정이 표출될 기회의 장소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지난 한해 성원해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나갈 것이며.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