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동 소재 가자연세병원 무료 의료 봉사
사우동 소재 가자연세병원 무료 의료 봉사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1.2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동에 소재한 가자연세병원(병원장 전병호)에서는 사우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승배) 맞춤형복지팀의 의료서비스연계 의뢰를 받아 지난 23일, 사우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무료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대상자는 신체적 건강이상으로 외부활동을 10년 넘게 하지 않아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상태로 대화를 단절한 채 집안에서만 지내온 50대 남자로, 거동이 어려운 91세 된 노모와 함께 거주하고 있어 사우동에서는 그동안 사례관리가구로 선정 후 수차례 만남을 시도해 왔다.

가자연세병원은 김택균 원무과장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무료식사봉사, 이웃돕기 물품배부 봉사 등 지역을 살뜰히 챙기는 역할을 해왔으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자에게 의료적 도움을 주고 싶다는 의사를 사우동에 전달하여 이번 서비스 진료가 이루어지게 됐다.

전병호 가자연세병원장은 “대상자가 허리디스크로 인해 오랫동안 불편해 왔던 것 같다”며, “앞으로 물리치료, 주사치료 등 보존적 치료를 통해 대상자가 일상생활을 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유승배 사우동장은 “바쁜 진료 일정 속에서도 선뜻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진료와 치료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해 주셔서 고맙다” 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