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김포시 혁신교육지구 업무 협약 체결
경기도교육청-김포시 혁신교육지구 업무 협약 체결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1.24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지난 23일(수) 경기도교육청 사일육홀에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과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함께하는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황규만 교육지원과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정하영 김포시장, 김정뎍 김포교육장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김정덕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 정하영 김포시장, 업무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본 협약기간은 2021년 2월까지이며, 지역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체제 마련을 위한 협력의 기반이 될 것이다.

김포교육지원청는 김포시와 함께 마을과 함께 성장하는 평화누리 김포교육을 비전으로 지역특색 교육도시 모델구축,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교육인프라 구축,학교와 함께 만드는 지역교육 공동체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김포의 환경적 특성을 반영한 평화·통일교육, 생태·환경교육,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빛깔 있는 교육과정 운영, 제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미래교육, 학교 간 교육격차 해소 지원, 사회적 경제 교실 운영, 학교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지원, 김포마을교육 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 20개의 세부추진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빛깔 있는 교육과정 운영은 김포 관내 모든 학교가 김포의 환경적 특성을 반영한 평화·통일교육을 학교교육과정에 담아, 학교급의 특성과 학교 여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 맞춤형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학교급

교육과정 운영 초점

유치원

· 생태활동 및 놀이중심의 인성교육 실천

초등학교

· 기본습관 및 기초학력 책임교육

중학교

· 다양한 진로탐색교육 및 생활교육

고등학교

· 학생 과목 선택권 확대

· 맞춤형 진로·진학, 직업교육 확대

김포교육지원청 김정덕 교육장은 “김포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아이들을 위해 빛깔 있는 교육과정을 학생 맞춤형으로 준비하고 운영하여 성장한 아이들이 다시 김포로 돌아오는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구축하는 건강한 순환구조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포시, 유관단체 등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명품교육도시 김포의 꿈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