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워지고 싶은 여심은 무죄’
‘아름다워지고 싶은 여심은 무죄’
  • 김포데일리
  • 승인 2005.07.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방 다이어트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꿈꿔 봤을 날씬해지고 싶은 소망, 과연 꿈으로만 끝나야 하는 것일까?.
수없이 지었다 부순 거푸집처럼 사라져간 다이어트 실패의 기억들.  건강한 몸에 깃들 수 있는 건강한 마음자리.  그것은 자신감 회복에서부터 시작된다.
결혼과 행복.  그리고 자녀 출산으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부작용처럼 불어버린 체중.  사랑의 결실을 얻기 위해서 감수해야 하는 엄마의 몸매.  사랑의 증표라하고만 말하기엔 좀 어설픈 변명이 되지 않을까 싶다.
한편으론 편안함과 안락함을 위해 쉴새 없이 발전하는 문명에 편승하여 운동과 멀어진 생활습관이 가져다 준 불필요한 지방층까지. 단순히 미용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건강차원에서라도 몸 속에서 배출을 시켜야 할 시기가 된 것 같다.

한방 다이어트란?

한방 다이어트의 장점은 후유증 없이 건강하고 아름답게 살을 빼는 데  있다.
 갈수록 늘어나는 비만인구에 대한 증언처럼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살빼기 교실. 비만관리실 등이 비만인구의 심각성을 대변해 주고 있다. 
비만 치료는 단순히 몸무게를 줄이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건강까지 함께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 방법이다.
 한방 다이어트는 이러한 부분들을 고려해 체질에 맞는 유형벌 비만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질병이 원인이 되는 비만과 음식물 과다섭취와 운동부족으로 나타나는 비만 등의원인을 찾아내 근본치료를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살을 빼는 것에 앞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부작용이 없어야 한다.  한참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이나 여성의 경우 살 빼기 후유증으로 인해 성장장애. 생리불순. 골다공증. 저항력 약화로 인한 감기나 결핵 등의 위험에 빠질 우려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한방에서는 자연스럽게 식욕을 억제하며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살을 빼주면서도 몸의 기능을 강화시키는 치료를 한다.

다이어트는 무엇보다도 성공한 이후의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이러한 점들을 충분히 고려한 한방 다이어트는 소식을 습관화시켜 다시 살이 찌는 것을 방지해준다. 박달나무 한의원 김원식 원장은 "우리 몸은 항상성을 유지하려는 성질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단식을 하거나 운동을 해서 살을 빼는 것은 요요현상을 불러오게 됩니다.
몸의 균형과 조화를 최대한 유지해주면서 식량을 조절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우리 몸이 알아채지 못하도록 조금씩 체질을 개선시켜주는 것이 한방 다이어트의 핵심이기도 합니다."라고 강조한다.

식사량을 갑자기 줄였다가 한꺼번에 많은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은 체내로 들어오는 영양소를 최대한 비축해놓고 밖으로 배설시키지 않는다고 한다. /감초당한의원 김형창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