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2019 제1회 교(원)장 협의회 실시
김포교육지원청 2019 제1회 교(원)장 협의회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2.27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226()~27() 양일 간 호텔마리나베이서울 그랜드볼룸홀과 김포교육지원청 1층 아라홀에서 유····특수학교 교()85명을 대상으로 2019 1회 교()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학교교육력향상과 평화통일교육 실현을 위한 학교장 분임토의, 김포시와 김포시의회가 함께하는 공유와 소통의 시간, 학교장 리더십특강, 2019학년도 주요업무 안내로 구성되었다.

이날 김정덕 교육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학생이 중심이 되었던 3.1운동이 올해로 100주년을 맞이했다면서 우리 김포교육이 3.1운동의 정신을 본받아 평화통일시대를 여는 학생중심 교육을 구현해 내는 중심이 되자고 당부했다. 또한 김포혁신교육지구 사업은 김포교육이 한반도 평화가 새롭게 구축되는 전환의 시대에 통일교육의 메카로서 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내다보았다.

특히, 26일에는 학교의 교육력 회복’, ‘평화통일교육실현 방안등 사례와 실천 중심의 학교급별 분임토의를 진행하였다.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해 학교 최고 경영자로서의 역할과 책무성을 깊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진행된 공유와 소통의 시간에는 경기도의회 이기형 의원, 김포시의회 신명순 의장이 참석하여 김포교육의 동반자로서 학교와 김포교육지원청, 김포시의 역할을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었다.

김포초 박순철 교장은 김포가 평화교육의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김포지역의 평화자원을 활용한 체험중심의 평화교육이 필수적이다. 김포시가 김포시청소년수련원 등을 학생평화교육센터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고민해 달라고 요청하였다.

한편, 27일에는 명장의 조건이라는 제목으로 육군 대장으로 전역한 김영식 대장의 리더십특강이 진행되어 참석한 이들의 호응을 받았다.

이번 학교장 협의회는 2019학년도부터 시행되는 김포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시작점에서 김포교육지원청, 김포시와 지역 내 교장 및 원장이 뜻을 모으고, 서로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이끌고, 김포의 미래인 학생들이 만들어나갈 평화누리 김포교육이 어떤 모습으로 정착해 나갈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