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몽실학교 「평화·나눔 프로젝트 성과 나눔의 날」
김포몽실학교 「평화·나눔 프로젝트 성과 나눔의 날」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3.25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 김포몽실학교가 3월 23일(토) 김포몽실학교 대회의실에서 「평화·나눔 프로젝트 성과 나눔의 날」을 개최했다.

김포몽실학교는 2월 18일부터 3월 1일까지 32명의 학생들이 8차시에 걸쳐 「평화·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활동에 참가한 학생들은 평화와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위안부 현안에 대한 안내 캠페인, ▲유기견 보호를 위한 모금 활동, ▲아동을 위한 재능 나눔, ▲결식아동을 위한 모금 활동, ▲아동 폭력 근절을 위한 SNS 인식 개선 캠페인에 참여하였으며, ▲3.1 100주년 기념행사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기도 하였다.

프로젝트 성과 나눔 활동은 학생들이 선택한 주제 5개로 나누어 활동결과를 함께 공유하고 소감을 나누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한편 푸른솔중학교 이해명 학생은 “프로젝트 활동에 처음 참여하면서 나눔에 대한 관점과 인식이 많이 바뀌게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풍무중학교 이건비 학생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어떤 활동들을 진행할까 서로 의논하며 함께 만들어가고 의견을 나누는 것부터가 나눔의 시작이 되었다”고 말하였다.

성과 나눔 시간 이후에는 김포몽실학교에서 만들어가고 싶은 ‘학생자치 배움터’로서의 교육활동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다. 김포몽실학교밴드 활성화 방안과 학생들이 많이 모일 수 있는 시간에 활동 시간을 정하는 등 학생들 스스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김포몽실학교에서의 새로운 활동 계획을 세워나갔다.

김포교육지원청 김정덕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스스로 이룬 성과가 매우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김포몽실학교가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인 학습력을 키울 수 있는 배움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