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진로드림 서포터즈 위촉식 및 워크숍 개최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진로드림 서포터즈 위촉식 및 워크숍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3.2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23일,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 진로활동의 희망지기 ‘진로드림 서포터즈’ 위촉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 및 워크숍은 사업목적의 공유를 통해 구성원들의 진로드림 서포터즈의 역할 이해와 책임감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개최되었으며, 이날 제4기 진로드림 서포터즈 3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김지애 진로드림 서포터즈 회장 및 임원을 선출하고, 분과편성, 서포터즈 사업소개, 사업별 담당자 간담회 등 사업수행을 위한 소통과 워크숍을 진행했다.

지난 2019년 진로드림 서포터즈는 김포시와 진로체험지원센터의 사업을 홍보하는 ‘홍보분과’와 프로그램 모니터링과 안전점검 등을 실시하는 ‘모니터링 분과’로 나누어져 운영되며,이 두 개의 분과는 사업의 활성화와 다양한 시각과 의견의 반영을 위해 상·하반기 교체하여 운영된다.

앞으로 제4기 진로드림 서포터즈는 ▲김포시 청소년 진로행사 운영 및 지원 ▲자유학년제 현장직업체험처 신규발굴 및 모니터링 ▲SNS홍보단 활동 ▲체험처 자료집 제작 등 김포시 청소년들의 진로교육활동을 실질적으로 지원, 홍보할 예정이다.

이유묵 진로상담본부장은 ‘청소년들의 진로활동이 센터의 활동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학교, 기관,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하나의 마을로연결되어 운영되었을 때 비로소 빛이 난다고 생각한다“며“그 가교의 역할에 서포터즈 분들이 계시길 바라며, 김포시 청소년 진로활동의 희망지기가 되어주길 기대한다”며 진로서포터즈 역할에 기대감을 밝혔다.

진로체험지원센터 진로드림 서포터즈는 청소년 진로활동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과 김포시민을 중심으로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체험, 진로활동 등 다양한 진로교육활동을 운영, 지원하는 진로체험지원센터 자치활동동아리로 매해 2~3월 모집, 연간단위로 활동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