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초등학교, 녹색 생태 체험교육 실시
금성초등학교, 녹색 생태 체험교육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3.28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하성면소재 금성초등학교(교장 마상화)는 지난 26일(화) 학교의 비전과 철학을 반영한 빛깔 있는 교육과정 운영 일환으로 김포시 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한 녹색 생태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금성초의 녹색생태체험교육은 각 학년군별 프로젝트 활동으로 기획되었다. 친환경 농업 전문 강사들과 함께 직접 텃밭을 조성하는 활동을 시작으로 작물을 친환경적으로 가꾸는 활동과 다양한 텃밭 연계교육활동, 수확한 농작물에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직접 요리해보는 팜 파티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되었다.

녹색 생태체험교육에는 김포시 종합사회복지관 담당자들과 친환경 농업 전문 강사 6인 그리고 금성초등학교 재학생 77명 및 각 학년 교사들이 참여하였다. 학생들의 기대에 찬 함성과 함께 시작된 교육활동은 텃밭 교육에 대한 간단한 오리엔테이션, 감자를 심는 요령, 씨감자 직접 자르기, 감자에 재 묻히고 텃밭에 심기, 그림과 글로 다양한 소감 나누기 활동 순으로 마무리 되었다.

김포시 종합사회복지관 정숙이 과장은 이번 교육활동이“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 계획하고 운영하는 지역사회 연계형 친환경 녹색생태교육의 좋은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였다.

금성초등학교 마상화 교장은“DMZ 마을 속 자연환경과 지역사회 마을 학교를 연계시킨 특성화된 금성 교육과정이 실현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