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창의융합 강사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2019 창의융합 강사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4.03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시장 정하영)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창의융합 강사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김포내 4차산업혁명 컨텐츠 교육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4월19일(금)까지 접수를 받는다.

8주간 24회, 총 72시간의 교육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첫 2주간은 블럭형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해 컴퓨팅 사고력을 기르고 교육용 코딩 언어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한다. 그 후 융합과정에 들어가서는 요즘 실용화가 되고 있는 3D프린터 디자인 및 활용 실습을 하며, 아두이노를 활용한 사물인터넷(IoT) 제작 실습 등을 한다.(코딩 > 융합 > 실습) 작년에도 김포시 진로체험지원센터의 강사양성교육은 탄탄한 교육 내용으로 소문이 났었는데, 올해에도 기대해 볼만하다.

2018년도에 양성된 강사들은 작년 스마트 아이디어 공모전의 멘토와 학교로 찾아가는 SW 교육의 운영강사로서 활발히 활동하였다. 그 분들 중 11명은 현재 “김포메이커스”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포메이커스는 한국과학창의재단의 ‘메이커 교육 연구회 과제 공모’에 당선되어 AI스피커 수업을 진행하는 등 김포의 4차산업혁명 교육에 힘쓰고 있다.

진로체험지원센터장(이영근)은 “2019년 창의융합 강사양성과정 교육생 분들도 이 기회를 통해 창의융합 강사로서의 활동을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교육 신청을 권했다.

이 과정은 지역내 전문가 인프라 확대뿐 아니라 사회진출입로가 막힌 분들의 강사 및 교육기업 취업 등 직업 활동의 목적이 겸해 있다. 진로체험지원센터는 본 교육이 청소년들의 미래 진로를 책임질 전문가를 키우는 동시에 경력단절자들의 사회복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www.fgy.or.kr)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1-980-1665 접수: http://naver.me/xzVsNGav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