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19. 1. 1.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김포시, 2019. 1. 1.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4.0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는 2019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토지특성조사와 산정 및 검증을 완료하고, 오는 15일부터 5월 7일까지 개별공시지가(안)에 대한 열람과 함께 토지소유자 및 그 밖의 이해관계인으로부터 의견 제출을 받는다.

이번 열람대상은 토지 및 임야 총 166,003필지의 지번별 ㎡당 가격이며, 김포시청(www.gimpo,go.kr) 및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http://www.realtyprice.kr) 누리집, 토지정보과 및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격(안)에 대해 의견이 있는 경우 김포시청 누리집(www.gimpo,go.kr)에서 의견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의견 내용을 시청에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우편 등으로 보내는 방식으로 제출할 수 있다.

의견서가 제출된 토지에 대해서는 토지 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지의 가격이나 인근토지의 지가와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 등을 재조사하며, 처리결과는 ‘김포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의견 제출인에게 통지하게 된다.

2019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는 오는 5월 31일 최종 결정․공시될 예정이다.

임동호 토지정보과장은 “개별공시지가가 국세 및 지방세, 각종 부담금의 부과 기준으로 활용되므로 이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열람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