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읍 맞춤형복지팀, ‘찾아가는 복지상담’
고촌읍 맞춤형복지팀, ‘찾아가는 복지상담’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4.15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촌읍행정복지센터(읍장 이진관) 맞춤형복지팀은 지난 12일, 고촌읍 신곡 노을공원에서 ‘찾아가는 맞춤형복지상담 창구 운영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고촌읍 맞춤형복지팀은 기초연금 인상, 노인돌봄서비스 등 새로 바뀐 복지정보 제공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물과 홍보물품(황사마스크, 여행용치약칫솔세트)을 전달했다.

복지상담 창구를 찾으신 어르신들은 “평소 궁금한 것이 있어도 자녀들도 생활이 바빠 물어보기가 쉽지 않고, 몸이 불편하여 읍사무소에 한번 찾아가기가 쉽지 않다”며, 현장에서의 맞춤형복지 상담서비스에 대해 매우 흡족해 했다.

이진관 고촌읍장은 “날씨가 화창하고 맑아 지난 행사 때보다 더 많은 어르신들께서 참여해주셔서 감사하고, 정성이 담긴 따뜻한 한 끼 식사를 나누면서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자원봉사자들과 함께한 배식⋅식기세척 봉사를 즐겁게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생활하시는데 불편함이 없이 살기 좋은 고촌읍을 만드는데 더 많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김포시 복지과의 ‘찾아가는 복지의 날’ 및 김포시자원봉사센터의 ‘참! 좋은 사랑의 밥차’ 행사와 함께 진행됐으며, 23개 유관기관이 참여해 고촌읍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건강상담, 문화공연, 무료급식, 이⋅미용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다음 행사는 5월 31일 예정이며, 고촌읍 맞춤형복지팀에서는 더 많은 지역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