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동 주민자치위원회, 이엠(EM)활성화액 무료 보급
장기동 주민자치위원회, 이엠(EM)활성화액 무료 보급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4.19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병철)가 주민들을 대상으로 유용미생물(EM, Effective Micro-organisms) 발효액을 무료로 보급한다.

유용미생물(EM)은 미생물 중 효모, 유산균, 광합성균 등 환경에 이로운 미생물을 모아 배양한 것으로, 황산화 기능이 우수해 수질 정화와 아토피 피부염, 탈모, 무좀 개선효과가 있으며 합성세제의 세제 잔류량을 현저히 낮추거나 악취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장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유동인구가 많은 장기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 이엠(EM)보급기를 설치해, 오는 5월 2일부터 주민들에게 무상으로 보급할 예정이다.

이엠(EM)발효액을 받고자 하는 주민들은 2리터 이내 용량의 페트병이나 용기를 가지고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사이에(점심시간 12시~13시 제외) 장기동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하면 되며, 이엠(EM) 활성액 보급에 관한 문의는 장기동 주민자치센터(031-998-4597)로 연락하면 된다.

김병철 장기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엠(EM)을 활용한 친환경 생활화를 실천하는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주길 바란다”며, “이엠(EM)보급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해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박동익 장기동장은 “이엠(EM)활성액 보급이 환경 보호를 위한 시발점이 되기를 기대하며 주민자치위원회의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 사랑 분위기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