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중소기업 환경개선에 적극 지원 나선다
김포시, 중소기업 환경개선에 적극 지원 나선다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4.2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경기테크노파크와 함께 관내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환경애로를 적시에 해결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맞춤형 환경애로 지원사업’을 올해부터 신규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맞춤형 기업 환경애로 종합지원을 통해 환경애로 현장지원, 환경애로 집중지원, 환경 오염물질 방지설비 지원 등 관내기업 52개사 지원과 더불어 관내 기업 대상으로 연2회(상․하반기) 환경관계법규 및 현장 사례 교육을 할 방침이다.

환경애로 현장지원은 기업의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환경애로를 환경전문가가 5회 방문을 통해 지원하는 것으로 업체당 최대 150만 원을 지원한다.

환경애로 집중지원은 환경애로 현장지원을 완료한 기업이나 추진 중인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개선이 시급한 기업에 맞춤형 실행계획 및 소모품 등을 지원하는 것으로 업체당 최대 800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환경 오염물질 방지설비 지원은 환경애로 현장지원 및 환경애로 집중지원을 완료한 기업을 대상으로 매연, 악취 등 대기오염 및 소음 방지시설 설치를 지원하는 것으로 최대 2,100만 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김포시 소재 중소기업 중 환경개선의지가 있는 영세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게 되며 환경애로 집중지원과 오염물질 방지설비 지원은 20%의 기업 부담금이 있다.

신승호 기업지원과장은 “최근 지역의 환경문제가 이슈화 되면서 환경오염물질 배출로 합동 단속에 적발된 업체 중에는 영세한 업체와 시설 운영관리 미숙 등 여러 가지 기업의 복합적인 환경애로가 있는 것으로 안다”며, “이번 맞춤형 환경애로 현장지원 사업을 통해 기업의 자율적인 환경개선 의지와 시설개선을 유도해 나감으로써 지역주민과 기업간의 환경갈등이 다소나마 해소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경기테크노파크 성과관리시스템(http://pms.gtp.or. kr) 또는 경기테크노파크(www.gtp.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방문 또는 이메일(jmj@gtp.or.kr)로 제출하면 되며, 접수기간은 사업비가 소진되기 까지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