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 청소년의 달 및 제47회 성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오는 25일 청소년의 달 및 제47회 성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4.2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은 오는 5월 25일,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2019년 청소년의 달 기념식 및 제47회 성년의 날 기념 전통성년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재단 내 자치기구 및 청소년동아리 등 참여청소년들 중 모범이 되는 청소년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성년을 맞이하는 청소년 20명에게 전통성년례 시연을 통해 성년이 됨을 축하해 줌으로써 성인으로서의 책임과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뜻깊은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2019년도 청소년소년의 달을 기념해 재단 내 모범청소년에 대한 표창 및 기념식이 진행되며, 2부에서는 전통성년례 재현행사, 3부에서는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부스 운영 및 청소년들의 권리증진을 위한 캠페인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재단에서는 전통성년례에 참여할 김포시민 중 2000년도 출생 청소년 20명(남녀 각 10명)을 모집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누구나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온라인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승한 중봉청소년수련관장은 “성년이 되는 모든 청소년들을 축하하며, 경건한 예절에 따라 진행되는 전통성년례를 통해 진정한 어른의 도리와 성년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하며 “관내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