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남초 학생자치회, 수안산 등반 생태체험학습
수남초 학생자치회, 수안산 등반 생태체험학습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4.2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남초등학교(교장 전경희)는 지난 22일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학교 인근에 위치한 수안산 등반 생태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수남초등학교는 경기도교육청 지정 혁신학교로 학생자치회 운영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생태체험학습도 학생자치회에서 자율적으로 계획하여 진행했다.

이번 생태체험학습이 진행된 수안산은 학생들이 생활하는 마을에 위치하고 있어 가족들과 가볍게 산책하거나 마을 사람들과 인사를 나눌 수 있는 마을공동체의 중요한 장소로서 학교 교육활동의 장이기도 하다.

이날 학생들은 학년 구분 없이 12팀으로 나누어져 등반을 했다. 수남초등학교는 전교 6학급으로 학년에 한 학급밖에 없는 작은 학교이기에, 평소에도 선․후배 간 관계가 친밀한 편이다. 서로 밀어주고 끌어주며 함께 등반을 하는 이날 활동은 선·후배 관계를 더 돈독하게 만들었다.

등반을 하는 중간 중간 ▲서로 협동하여 자연물로 대상 표현하기, ▲봄에 볼 수 있는 식물과 동물 사진 촬영 및 전시회, ▲자연 속에서 숨겨진 보물찾기 등의 다양한 생태체험 도전활동을 하기도 했다.

전경희 교장은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키우고, 선․후배 사이의 친교를 도모하는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학생자치회에서 직접 계획하고 전교생이 참여하여 진정한 의미의 자율적 학생자치회 운영을 실천하고 있다는 점에 큰 의미를 두고 싶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