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송초등학교 2019 꿈끼창의축제 개최
마송초등학교 2019 꿈끼창의축제 개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5.0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송초등학교(교장 오해성)에서는 지난 5월 3일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진로축제인 ‘2019 꿈끼창의축제’를 실시했다.

올해로 5번째 진행되는 마송초등학교의 진로축제는 학교 내 공간과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여 총 16개의 체험부스로 운영됐다.

특히, 올해에는 학생들에게 조금 더 전문적인 직업 체험이 될 수 있도록 2개의 전문가 부스를 초청(VR체험, 액션 크래프트 체험)하여 더 질 높고, 흥미로운 체험이 이루어졌다.

체험부스는 학년별 수준과 흥미를 고려하여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부스를 나누었으며, 학부모회 재능기부를 통한 학부모 부스도 운영하여 더욱 다양하고 활동적인 체험이 가능하도록 했다.

한편 학부모회에서 준비한 안전신호등 부채만들기와 미니햄버거 만들기 등을 비롯하여 건강 지식과 응급조치 방법 터득을 통한 응급구조사 체험, 원예사의 꿈을 체험해 볼 수 있었던 화분만들기, 미래 항공산업의 주역이 될 수 있는 어린 인재들을 위한 글라이더 만들기 등의 활동에 학생들은 적극적인 태도로 참여했다.

마송초 학생들이 1년 중 가장 기다리는 이 행사는 올해에도 다양한 활동으로 즐겁고 활기찬 시간이었으며, 벌써부터 내년 행사를 기다리는 학생들, 이제는 졸업으로 마지막 활동이 되는 걸 아쉬워하는 6학년 학생들의 모습이 대비를 이루었다.

오해성 교장은 “꿈끼창의축제가 학생들이 어렵지 않게 참여하고 재미있으면서도 교육적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마송초의 자랑이 되는 진로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