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의 6번째 도서관, 풍무도서관 16일 개관
김포의 6번째 도서관, 풍무도서관 16일 개관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5.1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풍무도서관이 16일 개관한다.

김포시립 공공도서관 중 6번째로 개관하는 풍무도서관은 1,530㎡의 부지에 연면적 3,982㎡로 지하1층, 지상3층의 규모로 풍무2지구내 들어선다.

도서관 1층에는 어린이자료실과 유아자료코너, 미래공작소와 북카페가 있으며 2층에는 종합자료실과 디지털/연속간행물코너가, 3층에는 다목적실과 문화교실, 동아리실이 있다.

현재 53,000여 권의 개관도서와 476석의 좌석을 구비하고 운영을 위한 정보화시스템 구축 등 개관 준비를 마쳤다.

특히, 특화공간인 미래공작소는 입체(3D)프린터를 활용해 시민의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공간이 될 것이다.

16일 개관식에는 아동극「목수장이 엘리」공연과, 「캘리그라피 위드(with) 풍무도서관」, 「아이(I) ♥ 풍무(PungMu)(페이스페인팅)」등의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풍무도서관의 특화공간을 활용한 「입체(3D)프린터 시연」과 「입체(3D)펜을 활용한 책갈피 만들기」가 진행되며, 가상현실(VR)과 로봇 축구도 체험할 수 있다.

정 시장은 “풍무도서관은 풍무동의 교육・문화 중심지로서 4차 산업 시대에 시민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impo.go.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