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신곡초, 교통안전교육 실시
김포 신곡초, 교통안전교육 실시
  • 김포데일리
  • 승인 2019.05.2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신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는 지난 22일(수) 4학년을 대상으로 경기도교통연수원에서 주관하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급별 교육으로 각 교실에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수준에 맞는  시청각 자료를 활용하여 진행되었다. 학생들 역시 진지한 태도로 임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교통사고의 유형과 원인을 살펴보면서 사고의 위험성을 깨닫도록 하였고 안전한 생활을 위한 교통안전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안내하였다.

특히나 자주 발생하는 교통사고의 특징과 그 원인을 살펴본 후 올바른 도로횡단 방법 및 교통표지판과 신호의 의미에 대해 꼼꼼히 학습했다. 또한 안전하게 생활하기 위해 지켜야 할 부분과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면서 학생들이 안전한 생활에 대한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교통안전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에 교통안전을 제대로 지키지 않았던 부분을 반성하게 되었다.”, “교통사고가 나는 것이 무섭다는 것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앞으로 모두가 안전하게 교통안전을 지키며 생활하면 좋겠다.” 등 교통안전교육에서 학습한 내용에 대한 의미를 되짚어보고 그 동안의 행동에 대한 반성과 더불어 앞으로에 대한 다짐을 했다.

오혜숙 교장은 “학생들이 오늘 받은 교육 내용과 스스로 한 다짐을 잘 기억하고, 항상 안전을 생활화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