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지설명회 개최관련, 간담회 취소
습지설명회 개최관련, 간담회 취소
  • 권용국
  • 승인 2005.08.03 0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대위, 습지지구지정 원점에서 재논의 요구

한강하구습지지정반대 범시민대책위(범대위)의 실력행사로 무산 된, 주민설명회 개최를 위해 열릴 예정이었던 간담회가 무기한 연기됐다.

김포시는 환경부와 시의회 습지특위, 범대위, 야생조류보호협회 등이 참석해 2일 열릴 예정이었던 주민설명회 관련, 간담회가 시의회와 범대위의 불참으로 취소됐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시의회 특위와 범대위의 불참이유에 대해 공식문서를 접수한 것은 아니지만 지난 1일 시의회에서 있은 미팅에서 습지보호지역 찬성 입장에 있는 야생조류보호협회와 함께 하는 간담회에는 참석하지 않기로 했다고 구도로 통보해 왔다고 덧붙쳤다.

시와 환경부는 이날 간담회를 통해 지난달 21일 범대위 측 반대로 무산된 주민설명회의 다음 개최 일정을 논의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범대위는 설명회 개최 일정 논의에 앞서 주민피해가 없는 범위 내에서 습지보호지역이 지정될 수 있도록 다시 원점에서 재논의 돼야 한다는 입장이어서 설명회 개최시기를 놓고 또 한 차례 논란이 일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실력행사로 무산된 주민설명회 이후 범대위가 주민의견 조율을 거쳐 다음 설명회에는 협조하겠다고 해서  마련된 자리였다"며 "빠른 시일 내에 시의회 특위 위원과 범대위 관계자를 만나 의견을 조율해 일정을 다시 잡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자존 2005-08-04 06:33:24
1)한강하구 습지지정 계획에 대한 범시민 단일 대책안을 수립하라~
2)시장은 범시민대책위와 의회를 싸잡아 언론에 비난한 것을 공식사과하라~
3)권모술수로 정당한 사회봉사자들을 음해하려는 비윤리적인자들을 배격하라~
4)시청은 시 발전에 걸림돌이되는 독재권력의 주구 역할을 위한 술수에서 벗어나라~
5)지역사회 중대현안문제 타결책을 강구하기 위하여 시장이 직접나서라~